bebeLog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단랩(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bebeLog (이하 “베베로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총칙


  • 회사는 '베베로그' 서비스(모바일, 태블릿 등을 통해 제공되는 베베로그 전체 서비스를 포함함)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바,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1)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시기 구분수집항목이용목적보유기간
      가입필수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름회원식별 및 상담, 부정이용 방지탈퇴후 30일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만료 시까지
      선택주소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맞춤정보 제공 및 이벤트 진행
      프로필 사진개인프로필 관리
      SNS 계정 가입필수아이디(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이름회원식별 및 상담, 부정이용 방지
      선택주소 ,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맞춤정보 제공 및 이벤트 진행
      프로필 사진개인프로필 관리
      회원정보수정선택주소맞춤정보 제공 및 이벤트 진행
      자녀등록필수이름(태명), 성별, 출생예정일(출생일), 아이와의 관계육아 기록 서비스 제공
      선택프로필사진육아 기록 서비스 제공
      육아기록선택키, 몸무게, 머리둘레, 육아기록육아기록 작성
      메일문의, 제휴/제안필수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메일문의, 제휴/제안 확인 및 처리결과 통보처리 후 3년

    • 위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SNS계정을 통한 회원 가입 시, SNS 업체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 이메일주소, 이름(닉네임), 프로필사진

    • -애플 : 이메일주소, 이름(닉네임)

    • (3)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1)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한 회원가입과 서비스 신청 시 동의절차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정보를 입력하고 ‘수정하기’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2)서면양식, 전화, 팩스를 통한 회원 가입 및 상담 게시판,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 (3)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 회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베베로그 앱)의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단말기의 접근권한을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수집 또는 이용합니다. 접근권한 중 선택항목의 경우, 거부하셔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OS내 “앱 권한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OS 접근권한 구분필요 사유
    IOS기기정보필수단말기 구별 및 식별 용도
    블루투스선택베베로그(기기) 연결을 위한 용도
    사진/카메라선택프로필 사진 등록/수정 기능
    알림선택알림 전송 용도
    안드로이드기기정보필수단말기 구별 및 식별 용도
    ※ 단말기 설정에서는 전화, 연락처 권한으로 표기됩니다.
    위치정보선택베베로그(기기) 연결을 위한 용도
    카메라선택프로필 사진 등록/수정
    사진/저장장치선택프로필 사진 등록/수정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을 고객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동의, 정보변경 등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사가 고객에게 알린 동의사항에 대하여 구두로 동의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 (2)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별도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수동의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며, 선택동의사항에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________________cookie________________)'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의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 하면 회사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회사는 쿠키를 통해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을 분석하고 고객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에서 고객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면,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대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고객의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2)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른 수사기관 또는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 (3)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고객은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거부 시 해당 서비스 또는 이벤트 등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대해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향후 회사가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할 경우에는 그 상세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하여 진행합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고지한 수집, 이용 목적에 따라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에는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이에 따라 보유하는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서 보유하는 목적 이외의 사유로 열람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및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회원 가입정보 30일 : 회원 탈퇴 후 아이디 재가입지원 및 오용 방지

    • -부정이용기록 1년 : 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시행령 제41조 제2항 제2호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1호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회원가입을 탈퇴한 고객이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를 위하여 명의도용을 하는 등 불·편법 행위를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가입정보를 보관합니다.

8.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개인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 고객 또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보관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구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열람, 정정 또는 동의의 철회를 요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개인정보의 열람요청 또는 정정
      • 가.모바일앱에서 ‘마이페이지(또는 ‘아기프로필 관리’ 등)’을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나.고객은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다.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모바일앱에서 회사가 인정하는 일정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치거나, 고객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라.고객의 대리인이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2)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가.모바일앱에서 ‘개인정보수정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나.고객은 모바일앱에서 회사가 인정하는 일정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치거나, 전 항 제1호 “다”에 명시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다.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도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라.회원탈퇴 또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9조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당사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면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며,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받으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을 요구받으면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1)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끝나면 별도의 DB(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로 옮겨져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 후, 법령에서 정한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2)별도 DB로 옮겨진 고객의 개인정보는 법령에서 정한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1)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2)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10.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2)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3)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입사 시 전 직원으로부터 보안서약서를 제출받아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1)개인정보 유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없이 알리고 주무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 (2)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
        회사는 장기 서비스 미이용 회원 및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 회원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회원 및 고객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 요청 기간을 기준으로 서비스 미이용 기간을 산정합니다.

        미이용의 기산시점은 최종 로그인 시점 또는 회원 및 고객이 최종 구매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1년 또는 회원 및 고객이 요청한 기간의 도과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 (3)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 및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이 경우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나.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 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은 자 및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의 통지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 1회이상 제공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책임자 : 이성범

  • -담당부서 : 서비스운영팀

  • -전자우편 : bebelog@danlab.co.kr

  • -전 화 : 1588-6197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 1833-6972)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단,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에 대한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5월 6일